조회: 2,165   작성일: 16-08-26 17:28  
4D로 푸는 성경의 맥과 흐름(구약)
• 시중가 :  18,000 원
• 판매가 :  16,200 원
• 가격 :  16,200 원
• 주문수량
• 합계 :
책소개

저자: 이원희목사  출판사: 도서출판 지계석 분량: 276페이지 올컬러  정가: 18000원


본서는 이원희목사의 4로 푸는 성경세미나 교재로 그동안 성서지리 강의에 역사와 사진과 동영상과 메시지 등을 추가하여 편집된 입체적으로 성경을 한눈으로 볼 수 있는 강의안 교재입니다.


이 교재는 개강예배와 서론을 포함하여 총 52과로 구성되었다.

이 교재는 개 교회에서 주일 저녁이나 삼일밤 예배에 성경강해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강의 자료로 1600여장의 사진과 성지 현장의 동영상(별도 판매)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성경을 눈으로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세미나 참석을 통해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세미나는 본 사이트 참조).


본교재의 특징


◆1D 성경을 역사로 푼다.

◆2D 성경을 지리로 푼다.

◆3D 성경을 영상으로 푼다.

◆4D 성경을 영적 메시지로 푼다.

*

저자 서문


에레츠 바이블은 성서의 땅이란 뜻이다.

성서의 땅은 하나님이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구원의 역사를 베푼 곳이다.

하나님은 이 땅에서 하늘의 뜻을 이루고자 하신다. 그래서 우리는 주님이 가르쳐 준 기도에서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고 기도한다.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뜻은 무엇인가? 그 뜻을 어떻게 이루어가시는가? 우리는 그런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이에 대한 가장 중요한 해답은 성경이다. 성경 속에는 하나님의 뜻이 담겨져 있고, 그 뜻을 이루어가시는 역사가 있다. 또한 그 뜻을 이루기 위한 인간의 노력이 무엇인가를 말해주고 있다.

그런데 그런 성경이 시대순으로 배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해가 어렵다. 그리고 동시대의 중복된 내용은 시대적 이해를 더욱 난해하게 한다. 또한 단어와 난해한 구절로 인해 개인적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많다. 뿐만 아니라 언어나 말로는 설명하기 힘든 경우가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히 성경 지식에만 그쳐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통독의 가장 첫 출발은 전체적이고 종합적으로 읽어야 한다. 본서는 이를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곧 4가지 측면(4D)에서 엮어져 있다.

1D, 역사적인 흐름에서 성경을 이해하도록 성경을 시대순으로 재배열하여 엮었다.

2D, 지리적인 배경을 통해 성경을 이해하도록 최대한 지도를 많이 사용했다.

3D, 가시적인 이해를 위해 사진과 동영상(별도 구입)을 삽입해서 엮었다.

4D, 매 내용마다 삶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영적 메시지 부분을 넣었다.

따라서 본서를 통해 성경을 전체적으로 이해할 뿐만 아니라, 가시적으로 쉽게 기억할 수 있으며, 말씀이 심령에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이 교재는 에레츠 성지연구원에서 에레츠 바이블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성경공부 지도자에 의해 각 교회나 성경연구 모임에서 사용되면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 아무쪼록 본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성경의 난해한 부분이 해결되고 입체적인 성경이해를 통해 새로운 감동으로 삶의 변화가 있기를 바란다.

 

 

 

 

 





 
   



 
photobible_logo